ILSC, Montreal
1134 Ste.- Catherine Street West, Suite 310, Montreal, Quebec H3B 1H4 Canada
1-514-876-4572
1-514-876-4053
■ 학교소개
개교년도 : 2000
설립구분 : 사설
학교위치 : 도시지역
공항픽업 : Yes
운영레벨 : 11레벨
한반명수 : 10-12명
한국학생 : 14~22% (2009. 9월기준)
재학생수 : 여름 580명~ 겨울 250명
쿼터적용 : YES
1991년 처음 설립되었으며, 밴쿠버와 토론토, 몬트리올 시내 중심부에 있어 교통 및 문화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간 5천명의 학생들이 등록할 정도의 대규모 학원으로 13개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12명 규모의 소 그룹 학습입니다. 매월 개강하는 1-6개월 과정으로 Buz 컴퓨터 관련 어학프로그램인 Buz & Workplace Eng 과정이 있으며, 2-6개월 과정으로 매월 개강하며 관심 있는 분야의 회사에서 일과 영어를 동시에 배우는 Co-Op Pg, 오전에는 ESL, 오후에는 캠핑이나 레포츠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하는 1-6주 프로그램도 마련되어있습니다.
■ 국제학생비율
한국 14~22%, 라틴 30~40%, 일본 15~20%, 유럽 10~15%, 타이완 6~7%, 기타 3~5%
■ 학교특징
ILSC는 캐나다 최고 명문 ESL 중 하나로서 밴쿠버, 토론토, 몬트리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다양한 대학교 형(시스템) ESL 학교
ILSC는 50개 이상의 과목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전 오후 모두 본인이 원하는 수업을 선택합니다. Certificate 또는 Diploma 프로그램 이수 또한 대학교에서 전공 필수 과목을 수강하는 형식입니다.
학생 중심의 학교
본인이 원하는 과목 수강신청하기, 수업을 들어보고 본인과 맞지 않을 때 수강신청 변경하기, 교과서 위주가 아닌 학생들의 관심과 필요에 맞추어 수업 진행하기, 학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를 향상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목들을 제공하는 등 학생을 중심에 두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을 만날 수 있는 학교
ILSC는 쿼터제를 준수하여 한국 학생 비율이 35% 이하로 유지되며, 세계 각국의 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ILSC에 오시면 30개국 이상의 학생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선생님을 보유한 학교
ILSC는 브리티쉬 콜럼비아주에 위치한 캐나다 사립 ESL 학교중 최초로 교사노조가 만들어진 학교입니다. 노조가 있으면 선생님들에 대한 대우가 좋으며, 많은 선생님들이 ILSC에서 가르치기를 원합니다. 따라서 ILSC는 우수한 선생님만을 선별해서 뽑을 수 있습니다. 선생님들은 본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공부도 많이 하고 커리큘럼 개발에도 적극 참여, 능동적이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보다 질높은 수업을 제공합니다. ILSC선생님들은 좋은 대우와 교육환경때문에 오래 머뭅니다. 따라서, ILSC를 잘알고 ILSC 학생들을 잘 알기 때문에 더 좋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액티버티가 다양한 학교
ILSC는 매달 액티버티 달력이 나오고, 액티버티 부서를 따로 두어 학교에서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다양한 액티버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러나라 카운셀러가 있는 학교
각국 카운셀러가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언어를 알고 문화를 아는 카운셀러들은 학생들이 어려움이 있거나 고민이 있을 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국적이 다른 학생들 사이의 문제가 생겼을 경우도 두나라 의 문화를 이해하는 카운셀러들이 같이 문제해결에 힘쓰기 때문에 좋은 해결책이 나올 수 있습니다.
ESL 플러스 교육과정이 다양한 학교
상급 레벨이 되면 많은 학교에서 더 이상 들을 과목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ILSC에서는 상급 레벨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비지니스 Certificate과정, 인턴쉽과정, Greystone칼리지 디플로마 과정(테솔, 비지니스, 호텔경영학) 등이 있습니다.
캐나다내 여러 대학으로부터 인정 받은 ESL 학교
브리티쉬 콜럼비아주 및 온타리오주에 있는 칼리지 및 대학교에서 ILSC의 Pathway Program (College University Preparation – CUP)을 인정하여 토플 점수없이 ILSC CUP 프로그램 수료와 간단한 입학 시험으로 캐나다내 대학으로의 진학이 가능합니다.
■ 시설이용
교실 23개, 컴퓨터실 2개-컴퓨터30대, 학생 라운지, 직원실
■ 주변환경
몬트리올 서부-영어권 다운타운. Peel Metro Station에서 5분 거리, 맥길대학에서 도보 10분거리
■ 인접공항
Dorval국제공항
■ 도시설명
캐나다 남동부 퀘벡 주에 있는 시. 캐나다에서 2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이며 중요한 항구 중 하나입니다. 호셜래가 군도의 가장 큰 섬인 몽레알 섬의 약 1/3을 차지하고 있으며 오타와 강과 세인트로렌스 강이 만나는 지점 가까이에 있습니다. 1535~36년 자크 카르티에가 산 능선 주위에 도시를 세워 몽로얄이라고 명명했습니다.
현재는 세인트로렌스의 양쪽 해안지대뿐만 아니라 몬트리올과 다른 섬들도 포함하는 대도시권을 형성하고 세인트로렌스 강과 수로에 접해 있는 가장 중요한 항구로서, 동쪽으로 확 트인 대서양과 서쪽으로 그레이트 호 사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기후는 11~4월에 강설량이 많은 추운 겨울과 온화한 여름이 특징입니다. 캐나다의 대규모 은행·철도회사·보험회사 등 대부분의 본사가 이곳에 있습니다.
또한 국제민간항공기구의 본부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비누 제조, 양조 및 증류, 나무나 가죽 제조 등의 전통적인 제조업 외에 정유산업 및 몇 가지 산업도 도입되었습니다. 도시 전역에서 영어와 프랑스어가 모두 사용되고 있으나 상업·공업 분야에서는 영어가 주로 쓰입니다.
역사상의 몬트리올(뷰몬트리올 또는 올드몬트리올이라고 알려짐)은 그 나름대로 보존되어왔으나 1950년대말 이후 크게 변모했습니다. 현대화를 입증해주는 것으로는 지하에 형성된 상가·식당·극장가를 들 수 있습니다. 주요한 문화 중심지이며, 1960년에 설립된 극장과 연주회장으로 이루어진 예술의 전당과 몇 개의 박물관, 화랑, 공공도서관, 다국어 서적을 파는 서점 등이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 고등교육의 주요중심지 중의 하나로서 맥길대학교(1821)와 콩코디아대학교(1899년에 세워진 로욜라대학과 1929년에 세워진 서조지윌리엄스대학교를 합병하여 1974년에 세움)에서는 주로 영어로 강의를 하는 반면 몬트리올대학교(1878)와 퀘벡대학교 몬트리올 캠퍼스(1969)는 프랑스어 사용 학생들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간선도로·버스·지하철·철도망 등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몬트리올 국제공항(도르발이라고도 함)과 미라벨 국제공항이 있습니다. 면적 : 시 158㎢, 대도시권 2,814㎢, 인구 : 시 1,017,666(1991), 대도시권 3,127,242(199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