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30일 토요일

[필리핀 어학연수] 지역 고민이에요.

 

 

 

안녕하세요.

추석연휴 지나고 슬슬 준비해서 겨울방학 지나고 나가볼려고 하는데요.

주변에 좀 물어봤는데 영 답이 시원챦아서 답답하네요.

필리핀 지역선정이 힘듭니다.지역을 정해야 머 학원을 정하든지 할텐데요.

답답한 마음에 글올려봅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싸이렌님~~

10월에 접어들었네요~명절기분 나시는지 모르겠어요^^

필리핀 지역 선정이 고민이시라구요...

 

간략하게 필리핀 지역 설명을 드릴께요..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필리핀에서 주로 연수지로 학생들이 많이 선호하는 곳은 마닐라, 세부, 일로일로, 바기오, 다바오 등이에요..

 

마닐라

필리핀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로 어학연수지가 가장 먼저 생긴 도시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전통깊은 어학원들이 많이 모여 있지만.. 오래 되었기에 시설이 좀 낙후된 것도 사실이에요.

대도시이기에 필리핀인 외 다른 외국인을 접할 기회도 많지만 그만큼 한인비율도 높습니다.

대도시이기에 유흥과 그리고 문화적으로 경험하실 것들이 많이 발달되어 있구요..

여러곳으로 여행을 갈 수 있는 교통의 중심지 이기 때문에 교통면으로도 많이 편리하답니다.

필리핀 수도로서의 장점도 분명히 있겠구요..

 

세부

한국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어학연수 도시입니다.

이곳은 바다가 있어 어학연수 그리고 여행 과 해양스포츠 같이 같이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연수지로 선택하다보니 신설어학원과 시설 좋은 어학원들이 많이 생기고 있어요.

학원 선택의 폭이 넓고 어느정도 수준과 시설이 상향 평준화 되어있는 것이 장점이에요..

여행과 그리고 공부 여러가지 면에서 경험할 수 있지만 관광지로 많이 발달된 곳으로

물가가 비싸고 유흥이 발달한 것이 단점이랍니다.

 

일로일로

대학들이 많이 있는 교육도시에요...도시 규모는 작지만 꽤 많은 어학원이 위치해 있는데요...

그 이유로는 비교적 저렴한 물가와 문화시설은 충분하지만 유흥가가 적은 점이 가장 크겠죠...

또 가까이에 아름다운 보라카이 해변이 있어 해양 스포츠와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것도 매력적이에요..

학원에서 수업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고 현지인 홈스테이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랍니다~

 

바기오

조용하게 공부에만 전념하고 싶은 학생들이 주로 가는 도시입니다.

이곳은 마닐라에서 차로 5시간 정도 떨어진 곳으로 고산지대에 위치하여 날씨가 선선합니다.

대부분 이곳에 위치한 어학원들은 날씨와 고립된 지역 특성 상 스파르타식 어학원들이 많아요.

수업시간이 약 10시간 정도 되고 학사규정이 엄격한 강도 높은 학원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부에만 집중하고 싶다 하면 바기오가 제격이에요.

 

다바오

한국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도시로 조용하고 아름다운 섬입니다.

마닐라에서 경비행기로 약 1시간 3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이곳은 바다가 있어 어학연수 그리고 여행 과 해양스포츠 같이 같이 경험할 수 있습니다.

조용하고 깨끗한 도시의 환경과 안전한 분위기에서 공부하기 좋은 지역입니다.

 

딸락

마닐라와 바기오의 중간쯤에 위치한 소도시에요..전형적인 필리핀 현지인들의 생활모습을 볼수있죠...

어학원 형성이 아직 안 된 지역인데요..MMBS라는 어학원이 있어서 알려진 도시입니다..

이 학원의 학생외에는 한국인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리조트를 개조한 넓직하고 쾌적한 어학원에서 조용하게 공부만 하시기 원하신다면 추천드려요~~

 

위의 내용으로 지역을 바로 결정하시긴 힘드시겠지만 선호하는 것은 알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지역 선정에 도움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필리핀의 어학원은 보통 커리큘럼에 따라 구분을 하는데요.. 일반 어학원과 스파르타 어학원, 그리고

그 둘을 절충한 세미 스파르타 어학원이 있습니다.

 

일반 과정: 하루에 6시간 내외의 수업 진행, 주중과 주말 외출 자유, 자유롭게 공부하는 분위기.

스파르타 과정: 하루에 8~10시간 수업 진행, 주중에 외출 금지, 매일 테스트, 엄격한 규율하에 공부하는 분위기.

세미스파르타 과정: 하루에 8~10시간 수업 진행, 주중과 주말에 외출 자유, 매일 테스트, 자유롭게 공부하는 분위기.

 

그리고 학원의 규모에서 보면

대형규모 어학원(300명~500명): 시설과 규모가 크고 시스템이 체계적이며 커리큘럼도 다양함.

중간규모 어학원(150명~250명): 너무 큰 어학원은 부담스럽지만 어느정도 학생관리도 해주면서 커리큘럼도 적당함.

소규모 어학원(50명~100명): 조용하고 가족적인 분위기 속에서 공부하고 싶고 세심한 케어를 잘 해줌.

 

ㅎㅎ 조금은 정리가 되셨을 지 모르겠어요..싸이렌님 현재 영어 실력정도와 연수하실 시기, 기간,

선호하시는 스타일과 성겨 등에 관해 좀더 자세한 설명 주시면 잘 맞으실 만한 학원을 몇군데 추천해봐 드릴께요..

궁금한 점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그럼 추석명절 풍성하게 잘 보내세요~~

 

 

 

플래쉬

댓글 없음:

댓글 쓰기